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놓치면 안되는 부동산 호재_경기용인 플랫폼시티 개발계획 수립 완료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경기용인의 가장 큰 호재인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사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이번 지방 선거에서도 공략으로 많이 내세우고 관심을 받은 사업 중 하나인데요.

이번년도 상반기에 개발계획이 고시됨에 따라 내년 하반기부터 부지조성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진 경위 및 향후 추진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3월 16일에 개발계획 수립 고시하였고, 

2022년 12월 실시계획 승인, 23년 6월 공사 착공, 29년 6월 공사를 준공할 계획입니다.

 

GH공사에서 말하는 경기용인플랫폼시티의 실질적인 기대되는 효과는!

고용창출 효과 약 1만 5천명 이상으로 기대되며 실제로 여건이 유사한 46만m² 규모의 판교는 2019년 기준 연매출 107조 원을 기록하여 6.5만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어 플랫폼 시티 효과를 기대하게 하는 사례라고 합니다.

 

 

 

* 아래 내용은 용인시사이트에서 배포한 '플랫폼시티 개발계획 세부내용(배포용)' 문서를 참고하였습니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는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수지구 상현동, 풍덕천동 일원 약 83만평에 경기도, 용인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도시개발사업입니다.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 조성을 위해 총 사업비 약 6.3조원이 투입되며 GTX(광역급행철도) 기반 교통 허브 및 경제 자족도시 실현이 사업 목적입니다. 

 

 

 

 

 

용인 GTX는 현재 존재하는 분당선 구성역에 생길 예정입니다. 해당 교통 호재로 인해 구성역 인근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계획인구 28,125인이며 10,415세대 공급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하니 이 일대가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탄천은 판교 일대에 비해 작고 개발이 안되었는데 이번 개발로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용인 플렉스에 백화점 및 복합 쇼핑몰, 호텔도 생긴다고 하니 문화시설 및 인프라도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천지개벽할 용인 플랫폼시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미래에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상상할 수 있는 힘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선견지명을 위해 다음에도 부동산 투자하기 좋은 지역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